trek 2일차, 차에서 좀 내리고 싶다...

2008. 5. 26. Montana

전 날, 미국에서 처음으로 캠핑을 했다. 어렸을 때 가족끼리 여름 휴가마다 설악산 등지로 놀러 가서 텐트 치고 자 본적은 많았는데, 그 때에는 부모님도 있었고, 따뜻한 옷도 있었고, 이불도 있었고, 이불도 있었고, 이불도 있었고-_-;;;
여행하면서 지붕 아래에서 잘 거라는 생각에 얇은 침낭을 가져갔다. (여행 준비 당시 나의 모토는 최대한 적은 짐이었기 때문에 짐은 40L 배낭 하나가 전부였다.) 그러나, 너무 얇았던 거다. 전 날 저녁 티나에게 담요를 하나 하사받지 않았다면 너무 추워서 입이 돌아갔을 거다. 게다가 나의 옷은 얇디 얇은 옷들 뿐 (덕분에 시애틀에서도 기절하도록 추웠다)
 미국 오기 전 이모와의 대화
 - 이모: 여긴 벌써 더워서 다들 반바지에 반팔 입고 다녀
 - 나: 아, 예~ (그래도 작년 가을에 샌프란은 추웠으니까 긴팔 하나 들고 가야지)
그렇게 들고 온 얇은 긴팔 자켓이 전부-_- 다들 파카를 껴입고 있는 와중에 나는 용감한건지 무식한 건지 잘도 버티고 있었다. 그런데, 글래이셔에 가면 더 추울거란다. 오, 쉐-_- 월마트에서 미라같은 슬리핑 백을 하나 더 샀다.

Loading time. 다들 열심히 정리하는데 나는 셔터만 찰칵찰칵. 저 배게는 샘의 트레이드 마크.
아이다호주를 넘어 가는 길.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는 미국소, 유심히 살펴 보았는데 미치진 않은 것 같다. 그나저나 저 한가로워 보이는 소들은 알고 있을까? 한국에서 얼마나 이슈가 되고 있는지를... 뭐, 니들이 무슨 잘못이 있겠니... (미국 소 문제는 더 이상 미국 소의 문제가 아니고, 미국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도 아니고, 한국 정부와 국민 간의 문제로 생각이 된다. 어차피 벌어진 일들은 두고라도 앞으로 발전하는 방향으로 해결이 되어 나갔으면 좋겠다. 더불어 이 일이 훗날에 교훈이 된다면 더욱 좋겠고...) 하지만, 난 미국에서 소고기는 안먹어야지. 계속 다짐-_-;
드디어 록키 산맥. 한참을 달려 앗! 저기 산머너 록키 산맥이 보인다!!!
National Bison Range에서 버팔로 똥과 함께 [photo by Tina]. 하루만에 어색함은 대충 사라지고 많이 친해졌다. 뒤 라인 왼쪽부터 살바(스페인), 진(한국), 에리코(일본), 하나(체코), 알렉산드라(스위스), 하이! 아임 샘 프럼 뉴질랜드, 케빈(호주), 피터(타이완), 알렉스(네덜란드). 앞 라인 왼쪽부터 자말(독일), 야춘(타이완), 나(한국), 수(한국)
사슴과 나란히. 차가 달리는 와중에 옆에서는 사슴 한마리가 열심히 뛰고 있다. 미국의 자연은 정말 Amazing! 너무 부러운 환경을 가지고 있다.
Flathead lake. 글레이셔로 향하는 차 안에서 너무나도 맑은 호수를 보고 잽싸게 카메라를 꺼내들고는 찰칵. 에메랄드 빛의 호수가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.

긴장되는 글래이셔에서의 캠핑 [photo by 수]. 드디어 도착한 글래이셔 국립공원에서의 캠핑. 국립공원의 캠핑장인 주제에 한쪽에는 수영장과 hot tub이 있다!!! 수영장은 비록 찬 물이었지만.. 그래도 핫 스프링이 있어서 용기 좋은 몇몇은 유유히 온천욕을 즐기기도... 캠프파이어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다음 날의 글래이셔 trekking 코스를 고르고 있음.

2008.5.26의 여정[red] thanks to google map. 노란점은 캠핑장, 분홍파트는 bison range. spokane을 떠나, glacier NP 동쪽 끝으로...

둘 째 날 갔던 National Bison Range의 posting은 별도로 준비

둘 째 날의 저녁은 자말과 알렉산드라가 준비한 마카로니'n 치즈. 오~ 맛있어 맛있어를 연신 외쳐대자 자말이 말한다. '봤지? 미국애들은 이거 정말 좋아한다니까' 근데 자말, 우리 중에 미국인 한 명도 없어-_-;;; 소심하게 말로 표현하진 않았다.

by jewel | 2008/07/09 16:35 | └ 미국 여행 | 트랙백 | 덧글(0)

트랙백 주소 : http://jewel.egloos.com/tb/3818449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◀ 이전 페이지          다음 페이지 ▶